BAT 조직문화

BAT 의 조직문화는 우리 모두가 합리적이고 올바른 사고가 가능한 어른이라는 가정을 바탕으로 탄생했습니다.


BAT 의 멤버들은 일과 삶 모두를 사랑하며, 존경하는 동료들과 함께 멋진 일을 해내고 싶어하고, 자신의 성장과 조직의 성장을 함께 추구하며, 나아가 의미있는 일을 해내고 싶어하는 사람들입니다. 우리는 내부 멤버들에게 투명하고 솔직한 정보들을 공유하고, 이를 통해 자율적으로 판단하고 합리적으로 결정할 수 있는 자율과 책임 기반의 문화를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조직문화, 멤버들에 대한 믿음과 일하는 방식 

조직문화 (Organizational Culture)는 BAT가 멤버들을 어떻게 바라보고 있는지에 대한 가정으로 부터 시작합니다. 만약 우리가 멤버들을 통제의 대상으로 바라본다면, 모든 규율과 규칙을 세세히 세우고 이를 지키는지 여부를 면밀히 검토하는 방식으로 문화가 설계될 것이고, 멤버들을 믿음의 대상으로 바라본다면 그들에게 충분한 정보를 주고 올바른 의사결정을 기대하는 문화가 설계 될 것입니다.


우리는 모든 구성원들이 합리적이고 올바른 사고가 가능한 어른이라고 가정하고, 이들을 위한 최적의 조직문화와 시스템을 만들고자 합니다. 구성원들에게 투명하고 솔직한 정보들을 제공한다면,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을뿐 아니라, 구성원 개개인들이 책임감을 가지고 올바르게 판단하고 실천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러한 어른들이 모였을 때, 우리가 지켜야할 사항들을 스스로 고민하고 만들어가면서 'BAT 만의, BAT 스러운' 조직문화와 시스템을 만들어갈 수 있다고 믿습니다.

image

▼ 반려견도 함께 출근해요! 글로벌 에이전시 BAT의 하루

관련 기사 바로보기
image

▼  BAT 조직문화 톺아보기①-그들이 다시 돌아온 이유

BAT 의 조직문화는 다음과 같은 기준으로 만들어집니다.

투명함과 솔직함으로 왜곡없이 올바른 정보를 제공한다.

  • 구성원들이 자율적으로 판단하고, 책임감을 가지고 행동하도록 돕는다.
  • 효율적이고 합리적으로 의사결정하고, 실천하도록 돕는다.
  • 구성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스스로 발전하는 조직문화와 시스템을 갖춘다.
  • BAT 의 기준에 FIT 한 사람들이 더욱 즐겁게 일하고, 기준에 맞지 않는 이들은 빠르게 떠날 수 있도록 돕는 조직문화

FIT 하지 않으면 빠르게 떠나는 것을 장려하는 BAT 의 문화 

💡 여러가지 이유로 BAT 와 FIT 하지 않는 동료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BAT 에서 요구하는 포지션의 역량보다 개인이 가지고 있는 역량이 부족할 수도 있고, 다른 동료들과의 협업 방식이 달라서 커뮤니케이션 미스가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이전에는 뛰어난 동료였지만 비즈니스 환경이나 전략의 변화, 혹은 조직의 성장세에 따라서 이제는 FIT 하지 않은 동료가 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BAT 는 이러한 멤버들이 오래 회사에 남아있는 것이 서로에게 매우 좋지 않은 영향을 준다고 확신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FIT 하지 않는 동료가 발견되거나 나타날 경우, 이들이 BAT 를 빠르게 떠나 다른 곳에서  다른 곳을 찾아주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려고 합니다.

BAT Jargon - BAT의 문화적 특징을 알 수 있는 용어들 

ㅣ '브랜드'와 '동료' 

BAT에서는 극단적으로 '브랜드지향적'인 사고, '동료지향적'인 사고를 동시에 요구합니다.

브랜드와 동료의 성장을 위해 헌신하면 개인과 BAT의 성장은 자연스럽게 따르게 된다고 믿고 있습니다. 

ㅣ '성장'과 '성과' 

BAT는 끊임없이 성장하기를 바라는 프로페셔널들의 모임입니다.

개인의 '성장'의 합이 BAT의 '성장'이 된다고 믿으며, 클라이언트의 '성과'는 개인의 '성장'과 팀의 '노력'이 결합되어 실현된다고 믿습니다.

ㅣ '자율'과 '책임' 

BAT는 자율 속에서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책임감 있는 어른들의 집단입니다.

BAT의 모든 제도는 크루들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책임있는 프로페셔널에게 높은 자유성을 부여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 BAT는 아직 진화중인 조직입니다. BAT의 Jargon은 크루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를 발굴하여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